아들을 기다리는 아버지의 마음

on

성경에는 잃어버렸다는 사상이 충만하다. 누가복음 15장에는 잃어버린 세 가지가 나온다. 첫번째는 목자가 양을 잃어버렸고, 두번째는 여자가 동전을 잃어버렸으며, 세번째는 아버지가 아들을 잃어버렸다. 잃어버린 것을 대가를 지불하고 다시 찾는 것이 바로 구속(救贖)이다. 구속이란 하나님을 떠나서 하나님을 잃어버린 사람이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하나님의 재산이 되고, 하나님은 다시 사람의 재산이 되는 것이다. 이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구속이다.

사람은 죄 아래 팔렸다(롬7:14). 죄가 들어옴으로 사람은 하나님을 잃어버리고, 하나님은 사람을 잃어버렸다. 누가복음 15:7에서 목자가 잃은 양을 찾았을 때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이라고 말한다. 목자를 잃은 양과 같이 하나님을 잃어버린 사람이 바로 죄인이다. 모든 사람은 죄 아래 팔렸으며, 죄로 인해 하나님을 잃어버렸다.

헤밍웨이는 「잃어버린 세대(lost generation)」에 대해 말했다. 무엇을 잃었다는 말인가? 가치관을 잃어버린 것인가? 사람이 참으로 잃어버린 것은 하나님 자신이다. 하나님은 무엇을 잃어버리셨는가? 하나님은 천사를 잃어버리고, 금은 보석을 잃어버린 것을 개의치 않으시고 사람을 잃어버린 것을 안타까와 하신다. 하나님을 잃어버렸을 때 사람은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심지어는 자신까지도 잃어버리게 된다. 이것이 오늘날의 「잃어버린 세대」이다. 하나님의 목적은 잃어버린사람을 다시 찾아서 사람이 하나님의 소유가 되고, 하나님은 사람의 소유가 되는 것이다.

당신은 인생에서 무엇을 잃었는가? 사람들은 재산을 잃으면 조금 잃은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며, 건강을 잃는 것은 전부를 잃어 버리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당신에게 재산과 명예와 건강이 다 있다 해도 하나님을 잃었다면 당신은 모든 것을 잃어버린 사람이다. 이제 당신은 하나님께로 돌아와야 한다. 이것이 바로 복음이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